건립기금 조달 및 건설


한국의 한국전쟁 유엔 참전용사 추모공원 재단이 이 계획을 주도하고 모금과 건설을 담당합니다. 이를 지원하고자 미국에 한국전쟁 유엔 참전용사 기념공원 재단이 설립되었습니다. 두 재단의 재정과 활동은 오직 유엔공원 설립에 몰두하며 상황을 공유합니다.


1단계 추모의 벽 예상 예산은 부지 비용을 제외하고 약 200억 원 (미화 1,420만 달러)입니다.


기금 모금 활동은 추모공원 프로젝트에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전사자들의 영혼을 위로하고자, 수십만 또는 수백만 이상의 한국인, 한국의 기업·단체들이 전국적인 모금 노력에 동참하기를 기대합니다. 순진한 어프로치라고 생각을 하는 분들도 있겠으나 자신이 받는 은혜를 잊지 않는 한국인들이기에, 우리는 큰 호응을 기대합니다.


미국에서도 모금 활동이 있겠지만, 산화하신 영령들이 기뻐하실 모금 방법은, 공사비 전액을 한국의 남녀노소 국민들과 한국계 미국인들이 채워 주는 것일 것입니다.


누구나 감당할 수 있는 1만 원의 금액이든, 형편이 되는 독지가의 10억 원의 상당한 금액이든, 대부분의 한국인들은 전사자들에게 감사를 표할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에 동참을 할 것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참전 용사들에게 감사하는 역사적 모금 캠페인에 모든 한국인이 참여해야 한다'는 신념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이를 준비하는 사람들은 유엔 공원의 성공적인 조성을 위해 수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고, 기부도 하면서 솔선수범 하고 있습니다.


부지가 확보되면 모금 활동과 함께 디자인과 건설, 그리고 관리에 대한 세부적인 건설 계획을 세우고 실시할 것입니다.


유엔 공원은 건설이 완공되면 모든 시설이 대한민국 정부에 헌납 되어 국가 재산이 될 것입니다.